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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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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학연기 뽐뿌받아 코로나19 이겨내자 (코로나19마음지킴청소년용,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재난과 트라우마 위원회)
  • [?] 정체가 뭘까 #코로나19, 코로나 바이러스에 속하는 Covid-19는 전자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왕관을 위에서 본 모양으로 닮았다고 해서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이 스파이크들에 의해 호흡기 점막 친화성을 가지게 되었지요. Covid-10의 경우는 이 스파이크에 변이가 일어나 호흡기 점막의 친화력이 이전 코로나에 비해 50배 정도 높아져서 전염력도 같이 높아졌어요!
  • [1] 개인위생 철저히 #손씻기, 전문가들은 코로나19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손씻기와 마스크 쓰기, 외출 자제를 권유합니다. 그거 알고 계세요? 손씻기와 마스크 쓰기, 외출 자제는 서로를 위한 최소한의 배려이며 우리 모두 함께 코로나 19와 싸우는 실천입니다! - 손씻기 : 비누를 이용하여 흐르는 물에 30초간 손을 씻습니다. 손톱 밑 손바닥 손가락 사이사이 꼼꼼하게 씻습니다. 손을 씻는 것이 어려울 때에는 손세정제를 이용하여 손을 소독합니다. - 마스크쓰기 : 마스크는 감염자의 비말이 코나 입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아 감염을 줄여 줍니다. 마스크를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마스크의 표면을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반드시 코와 입을 잘 가릴 수 있어야 합니다.
  • [2] 가짜 뉴스는NO #찐정보, 흔히 재난이 일어나면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 놓이게 됩니다. 그 홍수 속에는 가짜 뉴스도 존재합니다. 가급적이면 질병관리본부, 보건복지부, 교육부 등 공신력 있는 매체로부터 나온 정보를 접하도록 노력하세요. SNS나 유튜브 등에서 얻은 정보들에 대해서는 어른들과 함께 이야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나친 뉴스 검색 등은 불안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뉴스에 노출되는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3] 피곤하면 앙돼요 #꿀잠, 집에만 있다 보면 밤낮이 바뀌게 되기 쉽지요. 늦은 시간에 깨어 있다 보면 인터넷을 뒤적거리다 불안을 자극하는 정보에 노출되어 잠은 점점 더 멀어지고 불안과 불면이 심해 질수 있습니다. 불규칙한 생활 패턴은 스트레스가 되어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감염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 패턴과 일상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의 마음 건강, 몸 건강에 무척 중요하다는 것. 기억하세요!
  • [4] 연결감을 느껴요 #함께, 격리 조치가 되거나 자가 격리에 들어가면 친구들과 놀 수 없고 가족들을 만날 수도 없습니다. 나에게 왜 이런 일이 생겼나 하는 생각이 들고 병에 걸린 것이 내 잘못인 것 같고 주변으로부터 비난을 받을까 두려울 수도 있습니다. 나쁜 뉴스에 몰두하는 대신 전화, SNS를 이용하여 주변에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일상을 나누고 내가 얼마나 지지 받고 있는지 느껴 보세요.
  • [5] 혐오과 공포를 넘어 #응원, 지금 전국 곳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와 싸우고 있습니다. 격리가 되거나 자가 격리를 하는 것은 무엇을 잘못하여 벌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의 건강을 존중하고 공동체의 안녕을 지키기 위한 개인들의 아름다운 선택입니다. 우리 다같이 서로를 응원하고 이 시기를 이겨내 보아요. 화이팅!
  • #마음건강 #신종코로나 #함께이겨내기 #개인위생 #심리방역,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는 소아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합니다! '코로나19로부터 마음건강 지켜요!'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재난과 트라우마 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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