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센터소개

1388 전화상담 이용안내

국번없이 1388(24시간 운영)

일반전화1388 (또는 110)

휴대전화지역번호 + 1388 (또는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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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성장 발자취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지난 10여 년간 수십만 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아래와 같이 성장해 왔습니다. 1999년, PC 보급과 인터넷 발전이라는 시대적 상황에 발맞춰 우리나라 사이버상담의 일대 도약의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2011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의 개소로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으며, 최근에는 누리소통망(SNS)의 확산과 비대면 일상생활의 사회적 현상을 고려한 찾아가는 상담(사이버아웃리치)과 카카오톡 및 문자 메시지상담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1998 ~ 1999
청소년사이버상담 시범운영
‘청소년 대화의 광장’으로 문을 열었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상담서비스의 일환으로 채팅상담과 이메일상담 중심의 사이버상담 시범운영 실시
1999
청소년상담종합정보망 유코넷 개통
국내 최초로 온라인상담서비스인 유코넷의 (youconet.or.kr) 개통으로 청소년 뿐 아니라 부모, 교사, 청소년지도자 등으로 확대운영
채팅상담, 이메일상담, 컴슬러따라가기, 고민해결백과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2011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개소
‘세상의 모든 청소년들이 행복해지는 그날을 위해’ 라는 슬로건과 함께 비대면상담 확대운영을 위한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개소
2012
학교폭력대응 사이버상담사업 확대운영
학교폭력예방 및 조력활동을 위한 사이버또래상담자 양성 및 학교폭력 STOP 콘텐츠 등 운영
2016
반응형 웹기반 서비스 운영
반응협 웹기반 전면 도입으로 사이버상담 사용자환경(PC또는 모바일)에 적합한 서비스 제공
2017
굿콘텐츠서비스 품질인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2회 연속 획득으로 온라인사이트 우수콘텐츠 품질인증마크 획득
2020
사이버아웃리치 강화 사업 운영
누리소통망(SNS)에서 찾아가는 온라인아웃리치 활동으로 위기청소년 조기발견 및 연계•상담서비스 제공
2021
청소년모바일상담 사업 운영
청소년 및 이용자 편의성을 위한 365일 24시간 카카오톡상담 및 문자상담서비스 확대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