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1388 전화상담
이용안내

전화기
국번없이 1388
(24시간 무료운영)
  • · 일반전화 : 1388 (또는 110)
  • · 휴대전화 : 지역번호 + 1388
          (또는 110)

1388 문자상담
이용안내

전화기
#1388
(24시간 운영)
  • · 문자 상담 : 수신자번호에 #1388쓰고 고민전송
  • · 카카오톡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1388과 친구 맺기 후 상담 실시
  • (*데이터요금은 이용자부담)
홈 > 센터소개 > 이용안내

이용안내

청소년 사이버 상담센터는 어떤곳인가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대상 전문 심리상담센터입니다.
청소년에게 친숙한 인터넷을 활용하여 가족갈등, 교우관계문제,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진로 및 학업문제 등을 경험하는 청소년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돕습니다.

언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상담서비스가 있나요?

채팅상담, 게시판 상담 서비스와 웹심리검사, 고민해결백과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구성 표
댓글상담

150자 이내 짧은 고민글에 대해 여러명의 컴슬러가 댓글을 제공하는 게시판입니다.

상담구성 표
게시판상담

컴슬러에게 나의 고민을 상담받는 게시판으로, 단 둘만 볼 수 있습니다.

상담구성 표
채팅상담

컴슬러와 1:1로 실시간 채팅을 통해 상담받는 곳입니다.

상담구성 표
웹심리검사

대인관계, 진로, 성격/정서, 중독, 성/이성에 대한 간략한 심리검사를 받는 곳입니다.

고민해결백과

청소년의 고민을 약 7,000여건의 가상사례 및 답변으로 작성하여 9개의 상담 주제별로 제공됩니다.

상담구성 표
컴슬러따라가기

다양한 고민에 대해 '예, 아니오'게임의 형태로 문제해결방법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상담구성 표
자료실

대인관계, 진로, 학교적응, 성격, 학업, 근로, 정서 등 기타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사이버상담 이용절차

홈페이지 cyber1388.kr 이동 → 사이버상담실 입장 → 채팅상담,게시판상담,웹심리검사 → 사례관리 → 상담종결,센터연결,위기개입

고객의 소리

홈페이지에 대한 개선 의견, 문의사항 등은 ‘고객의 소리’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051-662-3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