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1388 전화상담
이용안내

전화기
국번없이 1388
(24시간 무료운영)
  • · 일반전화 : 1388 (또는 110)
  • · 휴대전화 : 지역번호 + 1388
          (또는 110)

1388 문자상담
이용안내

전화기
#1388
(24시간 운영)
  • · 문자 상담 : 수신자번호에 #1388쓰고 고민전송
  • · 카카오톡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1388과 친구 맺기 후 상담 실시
  • (*데이터요금은 이용자부담)
홈 > 센터소개 > 이용안내

이용안내

청소년 사이버 상담센터는 어떤곳인가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대상 전문 심리상담센터입니다.
청소년에게 친숙한 인터넷을 활용하여 가족갈등, 교우관계문제,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진로 및 학업문제 등을 경험하는 청소년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돕습니다.

언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상담서비스가 있나요?

채팅상담, 게시판 상담 서비스와 웹심리검사, 고민해결백과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구성 표
채팅상담

전문상담자와 1:1로 실시간 채팅을 통해 상담하는 곳입니다.

상담구성 표
게시판상담

나의 고민을 게시판에 올리면 전문상담자의 답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자와 단 둘만 볼 수 있습니다.

상담구성 표
댓글상담

150자 이내의 짧은 고민에 대해 여러 명의 상담자가 댓글을 제공합니다. 모든 이용자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상담구성 표
솔로봇상담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되어서 가상의 상담자와 고민해결을 하는 곳입니다.

상담구성 표
웹심리검사

대인관계, 진로/학업, 성격/정서 등 청소년과 부모님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제공합니다.

상담구성 표
그 외

상담정보, 카드뉴스, 희망메시지, 성장통 등의 메뉴를 통해 청소년정보, 상담자료 등을 제공해드립니다.

사이버상담 이용절차

  1. cyber1388.kr 접속

  2. 사이버상담실입장

  3. 채팅상담, 게시판상담, 댓글상담,
    솔로봇상담 등 상담 서비스 이용

  4. 사례관리

  5. 상담종결/관련 기관 연계/위기개입

고객의 소리

홈페이지에 대한 개선 의견, 문의사항 등은 ‘고객의 소리’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051-662-3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