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1388 전화상담 이용안내

국번없이 1388(24시간 운영)

일반전화1388 (또는 110)

휴대전화지역번호 + 1388 (또는 110)

1388 문자상담 이용안내

#1388(24시간 운영)

문자 상담 수신자번호에
#1388 쓰고 고민전송

카카오톡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1388과 친구 맺기 후 상담 실시

(*데이터요금은 이용자부담)

홈 > 센터소개 > 이용안내

이용안내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어떤곳인가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및 부모 대상 전문 심리상담센터입니다.
청소년에게 친숙한 인터넷을 활용하여 가족갈등, 교우관계문제,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진로 및 학업문제 등을 경험하는 청소년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돕습니다.

누가 사용할 수 있나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만 9~24세 청소년 및 부모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상담서비스가 있나요?

채팅상담, 게시판 상담 서비스와 웹심리검사, 고민해결백과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버상담 이용절차

  1. cyber1388.kr 접속

  2. 사이버상담실입장

  3. 채팅상담, 게시판상담, 댓글상담,
    솔로봇상담 등 상담 서비스 이용

  4. 사례관리

  5. 상담종결/관련 기관 연계/위기개입

사이버상담의 정의 및 특징

사이버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전문상담 활동; 비대면상담으로 스마트폰과 PC 등을 이용하여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미진, 유혜란, 서선아, 박성륜, 김경화, 유준호, 2015)

고객의 소리

홈페이지에 대한 개선 의견, 문의사항 등은 ‘고객의 소리’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051-662-3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