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센터소개

1388 전화상담
이용안내

전화기
국번없이 1388
(24시간 운영)
  • · 일반전화 : 1388 (또는 110)
  • · 휴대전화 : 지역번호 + 1388
          (또는 110)

1388 문자상담
이용안내

전화기
#1388
(24시간 운영)
  • · 문자 상담 : 수신자번호에 #1388쓰고 고민전송
  • · 카카오톡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1388과 친구 맺기 후 상담 실시
  • (*데이터요금은 이용자부담)
홈 > 센터소개 > 이용안내

이용안내

청소년 사이버 상담센터는 어떤곳인가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대상 전문 심리상담센터입니다.
청소년에게 친숙한 인터넷을 활용하여 가족갈등, 교우관계문제,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진로 및 학업문제 등을 경험하는 청소년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돕습니다.

누가 사용할 수 있나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만 9~24세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언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상담서비스가 있나요?

채팅상담, 게시판 상담 서비스와 웹심리검사, 고민해결백과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상담구성 표
채팅상담

전문상담자와 1:1로 실시간 채팅을 통해 상담하는 곳입니다.

상담구성 표
게시판상담

나의 고민을 게시판에 올리면 전문상담자의 답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자와 단 둘만 볼 수 있습니다.

상담구성 표
댓글상담

150자 이내의 짧은 고민에 대해 여러 명의 상담자가 댓글을 제공합니다. 모든 이용자에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상담구성 표
솔로봇상담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되어서 가상의 상담자와 고민해결을 하는 곳입니다.

상담구성 표
웹심리검사

대인관계, 진로/학업, 성격/정서 등 청소년과 부모님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심리검사를 제공합니다.

상담구성 표
그 외

상담정보, 카드뉴스, 희망메시지, 성장통 등의 메뉴를 통해 청소년정보, 상담자료 등을 제공해드립니다.

사이버상담 이용절차

  1. cyber1388.kr 접속

  2. 사이버상담실입장

  3. 채팅상담, 게시판상담, 댓글상담,
    솔로봇상담 등 상담 서비스 이용

  4. 사례관리

  5. 상담종결/관련 기관 연계/위기개입

고객의 소리

홈페이지에 대한 개선 의견, 문의사항 등은 ‘고객의 소리’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토대로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 : 051-662-3065